<책 소개>
휴대폰 매장에 어울리는 입지는 따로 있다?!
국내유일 휴대폰 매장 개설자를 위한 휴대폰 전문 상권분석 책
너도나도 뛰어드는 휴대폰 매장 개설. 그러나 전략도 세우지 않은 채, 무작정 뛰어들었다가는 십중팔구 망하기 마련이다. 특별히 입지는 매장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휴대폰 매장에 최적화된 입지가 따로 있다는 사실!
이 비밀을 밝히기 위해 SK텔레콤에서 휴대폰 매장 개설 관리를 해온 프로가 나섰다!
매장 관리에 꼭 필요한 용어 개념정리부터 실전 매장 개설에 필요한 입지 분석까지.
휴대폰 매장 개설을 하고 싶다고? 이 책을 그냥 넘겨서는 안 될 것이다.
<책 속으로>
이 책은 통신 매장의 특성 및 통신 매장 입지분석, 이동통신 매장 개설에 대한 객관적이고 신뢰할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 매장의 판매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 및 우수한 매장을 개설하기 위한 기준안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 최고의 매장은 입지에 달려 있다
입지는 소매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합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어떤 자리가 좋은지에 대해서 명확히 알고 있진 못합니다. 이 자리가 좋은 것 같기는 한데 왜 좋은지 그 이유를 알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언뜻 보기에 좋아 보이는 입지도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고, 별로인 것 같은 입지도 자세히 보면 좋은 입지인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유동인구가 많으면 좋은 입지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인도의 폭이 넓으면 좋은 입지라고 말할 수 있지만, 유동인구는 많은데 인도의 폭이 좁으면 나쁜 입지라고 말합니다. 인도의 폭이 좁은데 사람들이 많으면 본능적으로 걷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매장 앞을 그냥 스쳐 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권을 보통 '흐르는 상권'이라고 합니다. 보기에는 좋아 보이지만 이런 곳에 입점해서는 성공적인 매출을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것 외에도 그 이상을 볼 수 있는 눈썰미와 풍부한 지식이 있어야 좋은 입지를 선정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소매업은 입지요인을 잘 고려하여 입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매장의 가장 중요한 핵심 입지요인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가시성 (눈에 잘 띄어야 한다)
둘째. 접근성 (접근하기 쉬워야 한다)
셋째. 인지성 (기억하기 좋아야 한다)
<저자 소개>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글로벌 부동산학과 석사, 우수논문상 수상
미국 알래스카 프린세스호텔 인턴십
미국 UC.Riverside ESL 과정수료
2004~2011: ㈜ 코리아세븐, 롯데그룹 근무
- 세븐일레븐 매장운영, 가맹점 관리 및 신규매장 개설, 프랜차이즈 가맹상담 진행
2011.6.20 ~ 현재: ㈜PS &Marketing 근무 (SK텔레콤 유통자회사)
- SK텔레콤 본사 유통기획팀, 마케팅Infra팀 근무 (㈜PS &Marketing 파견근무)
- SK텔레콤 전략매장(ICT 매장 및 컨버전스 매장) 구축
SK텔레콤 매장개설 지원 및 개설
수도권지역 내 기존매장 재계약 및 건물주 관리
- SK텔레콤 전략적 상권 관리.